2024-03-29 10:06 (금)
사천시, 2년 연속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사업’ 선정
상태바
사천시, 2년 연속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사업’ 선정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1.01.2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비 등 약 2000만 원 사업비 지원받아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에 선정돼 지역주민의 생활밀착 독서문화 서비스의 접근성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은 순회사서 배치를 통해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의 연계 협력 기반을 구축하고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추진된 것이다.

시는 이번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선정으로 인건비,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비 등 약 2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에 따라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 간 순회사서 모집을 한 뒤 1차 서류 심사, 2차 면접심사 등을 거쳐 2월 중에 1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순회사서는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 간 책마루, 리가, 삼천포예미지아파트 등 지역 내 작은도서관 3곳을 돌아가면서 방문, 실무교육, 장서관리 기술,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활동 등을 지원한다.

시는 독서문화 환경개선과 작은도서관 운영활성화로 독서문화를 크게 개선시키는 것은 물론 생활거점 공간으로서도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순회사서 지원 사업 선정으로 작은도서관에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해 작은도서관이 질적 성장을 이루고 생활 친화적 독서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