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5 15:38 (금)
인천공단소방서, 승기천교에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포토존 설치
상태바
인천공단소방서, 승기천교에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포토존 설치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1.01.19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기천교에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다[사진=인천공단소방서]
승기천교에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다[사진=인천공단소방서]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인천공단소방서(서장 김준태)는 원인재역에서 남동국가산업단지 방면으로 출 ‧ 퇴근하는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승기천교에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를 위한 포토존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주택용 화재경보기(단독경보형감지기)를 말하는 것으로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해 일반주택(단독 ‧ 다가구 ‧ 연립 ‧ 다세대)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이번 포토존 행사는 무미건조한 승기천교에 생동감을 부여하고,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로 시민들의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승기천교에 어린이 불조심 그리기 출품작 22점의 전시와 함께, 카카오톡 공단소방서 QR 코드가 그려진 화재예방 시민 아이디어 공모 안내문 역시 게재하여 시민과의 소통행정을 실시 중이다.

김준태 공단소방서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의 설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시민의 의식 전환과 자발적 참여가 필요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시민과 친숙해지는 소방홍보 및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해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