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3 11:43 (수)
사천시, ‘착한 선(先)결제 캠페인’ 활성화 추진
상태바
사천시, ‘착한 선(先)결제 캠페인’ 활성화 추진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1.01.1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청, 사천상공회의소, 출자·출연기관 및 공공유관기관 참여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시가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고통을 나누기 위해 ‘착한 선(先)결제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소상공인을 돕고자 미리 결제하고 뒤에 상황을 보고 소비하는 착한 선결제 캠페인을 3단계로 나눠 벌이기로 했다.

공공, 민간 부문으로 진행되는데, 1단계는 구내식당 석식 미 운영을 통해 지역음식점에서 특근 매식비를 결제하도록 하고, 각 부서별 업무추진비를 선(先)결제하는 방식이다.

2단계는 사천상공회의소,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사천시산림조합, 재단법인 사천시친환경미생물발효연구재단, 사천문화재단 등 출자·출연기관 및 공공 유관기관에 참여를 독려한다.

3단계는 민간 기업·단체에 주1회 이상 도시락 배달 주문 등 여러 가지 형태로 동참을 독려하고, 선결제 진행 상황을 SNS로 공유해 동참 의지를 고취하는 것이다.

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착한 선결제는 경영난을 돕고 코로나19로 위축된 골목상권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착한 선(先)결제 캠페인이 소상공인들에게는 경영안정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며,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를 극복하는데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