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9:53 (화)
[오늘 날씨] 한파특보, 바람까지 불어 매우 추워…노약자 ‘건강관리’ 유의
상태바
[오늘 날씨] 한파특보, 바람까지 불어 매우 추워…노약자 ‘건강관리’ 유의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1.01.19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화요일인 오늘(19일) 한파특보(07시 현재)가 발효된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과 경북내륙에는 최저기온이 어제(18일, -9~-1도)보다 5~10도 가량 큰 폭으로 떨어져 -10도 이하(경기동부와 강원영서, 경북북부내륙은 -15도 이하)의 분포로 매우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북서쪽에서 유입된 찬 공기의 영향으로 중부내륙과 경북에는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아침최저기온은 중부내륙과 경북북부내륙에서 -15도 이하, 그 밖의 지역은 -10도 내외로 떨어지겠으며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선별진료소 등 야외업무 종사자는 한랭질환 예방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19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19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또한, 최근 급격한 기온변화에 따라 면역력 저하 등 노약자의 건강관리도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내일은 낮 최고기온이 오늘보다 5~8도 가량 큰 폭으로 올라 전국이 영상권에 들면서 이번 추위는 풀리겠다.오늘 낮 최고기온은 -3~6도가 되겠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맑겠으나 오전(12시)까지 울릉도와 독도에는 구름이 많고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동해안과 일부 경상내륙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그 밖의 경상권도 건조하겠으니 화재예방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풍랑특보가 발효된 서해먼바다와 제주도남쪽먼바다는 오늘 오전까지, 동해먼바다는 오늘 밤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 상태가 청정해 전 권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