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5:51 (화)
무주군 2021 주요업무계획, ‘경쟁력 갖춘 무주군 목표로 군정 의지 다짐’
상태바
무주군 2021 주요업무계획, ‘경쟁력 갖춘 무주군 목표로 군정 의지 다짐’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1.01.18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부터 20일까지 군청 대회의실서 ‘2021 주요업무계획’ 보고
황인홍 군수와 부군수 등 간부진과 각 부서장 참여한 가운데 보고
자치행정과를 시작으로 20개 부서 385개 주요 업무 공유
각종 현안사업 역동적으로 추진해 경쟁력 갖춘 무주군 만들자고 당부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무주군이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군정 방향과 목표 달성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달 18일부터 20일까지 군청 3층 회의실에서 실시되는 이번 보고회는 자치행정과를 시작으로 20개 전 부서가 주요 현안사업과 국책사업, 공약사업, 신규 사업 위주로 비전 및 추진전략,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이에 대한 의견들을 공유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군은 ‘무주를 무주답게, 군민을 행복하게’ 민선7기 군정지표 실현을 위한 군정방침의 신축년 핵심 키워드를 ‘잇다, 더하다, 키우다, 갖추다, 함께하다’로 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전 부서와 공직자들이 모든 힘과 역량을 쏟나갈 것을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군은 2021년 주요 핵심사업 추진과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전 방위 활동을 적극 펼치는 한편 부서 간 긴밀한 협업으로 신속하고 원활한 군정 추진을 펼쳐 무주의 미래를 밝고 희망차게 만들어 나간다는 각오다.

올해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 무주 적상산성 종합정비 등 7개 ‘무주다움 성장 프로젝트’를 역점 추진하는 데 심혈을 쏟고 마을 일자리 창출과 맞춤형 복지전달체계 구축, 공공도서관 건립, 군립 요양병원 건립 등 생활여건 개선을 위한 각종 사업 추진을 통해 무주군의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이번 보고회는 형식적인 보고를 벗어나 역점사업과 현안업무 공유를 통해 긴밀하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다짐하는 중요한 자리다”며 “각종 현안사업들을 반드시 성공적으로 마무리 해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는 최선을 대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