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6 10:11 (토)
대구 수성구, 수성행복드림센터건립 설계용역 본격 착수
상태바
대구 수성구, 수성행복드림센터건립 설계용역 본격 착수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1.01.1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성행복드림센터(가칭) 설계공모 당선작 ㈜다울 건축사사무소의 조감도. [사진=대구 수성구]
수성행복드림센터(가칭) 설계공모 당선작 ㈜다울 건축사사무소의 조감도. [사진=대구 수성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시 수성구는 지난 15일 구청 대강당에서 ‘(가칭)수성행복드림센터 건립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착수보고회는 김대권 수성구청장, 수성대학교 총장, 총괄·공공건축가, 관계 공무원, 용역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사업의 설계공모안을 토대로 동선 및 외부공간, 구조 및 평면계획을 분석하고 최적의 시설안을 배치하기 위해 의견을 나눴다.

수성구는 (가칭)수성행복드림센터 건립을 위해 오는 2023년까지 261억원을 투입한다. 수성대학교 부지 내에 지상 3층~지하 2층 연면적 6491㎡ 규모로 장애인형 수영장이 포함된 국민체육센터, 가족센터, 청소년 특화도서관, 주거지 주차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용역을 맡은 ㈜다울 건축사사무소는 (가칭)수성행복드림센터 건립사업에 대한 기본계획을 보고하고 "지역주민과 수성대학교 모두를 어우를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건물 디자인은 수성구만의 가치관을 담은 철학적인 지향성을 가져야한다”며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친환경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을 만들어달라”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건축물의 기능성과 디자인 향상을 위해 공공건축가제도를 시행하는 등 공공건축물에 대한 디자인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