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훈 달서구청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상태바
이태훈 달서구청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1.01.1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이 14일 구청장실에서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대구 달서구]
이태훈 달서구청장이 14일 구청장실에서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대구 달서구]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이태훈 대구 달서구청장은 지난 14일 구청장실에서 주민들이 열어가는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9일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법률안이 32년만에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주민중심 자치분권 2.0시대를 알리기 위해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에서 시작된 릴레이 캠페인이다.

지방재정법 개정은 시민의식의 성장과 주민참여 욕구의 증대, 인구 감소로 인한 지역소멸 위기 등 행정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이태훈 구청장은 자치분권 실현이라는 소망과 염원을 담아 60만 구민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내기 위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로부터 지명을 받아 참여하게 된 이태훈 구청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김대권 수성구청장, 문인 광주 북구청장, 윤경희 청송군수를 지명했다.

한편, 달서구는 그동안 자치분권협의회 운영, 주민설명회 및 토크쇼, 원탁회의 추진 등 자치역량 강화를 위해 힘써 오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지방의 정책결정과 집행과정에 대한 주민 참여권이 확대되는 새로운 계기를 통해 주민이 주인이 되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한층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