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57 (화)
신축년 가장 안전한 직거래장터, 경마공원 '바로마켓' 드라이브스루 연장 운영
상태바
신축년 가장 안전한 직거래장터, 경마공원 '바로마켓' 드라이브스루 연장 운영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1.01.1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에 위치한 서울경마공원에서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한 '바로마켓'이 활성화되어 있다.
[사진=한국마사회]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신축년 새해에도 코로나19 확산세는 꺾일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수도권 시민들을 위해 방역에 효과적인 '드라이브 스루(drive-through:승차구매)'를 적용한 서울경마공원 '바로마켓'이 2월 24일까지 운영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매주 화·수요일 과천에 위치한 서울경마공원에서 열리는 ‘바로마켓’은 65여개 농가가 참여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다. 직접 재배·가공한 상품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며 13년째 수도권 시민들의 건강한 먹거리 제공 및 도농상생의 장이 되어왔다.
 
지난 2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바로마켓’ 운영이 중단되며 판매 활로가 끊긴 참여 농가와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확산됐다. 이에 바로마켓(한국농식품법인연합회)은 농림축산식품부 · 한국마사회와 협의를 통해 차에 탑승한 상태로 물품을 선택, 구매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을 도입해 작년 4월부터 운영을 재개해왔다. 거리두기 완화로 일상적인 장터로 운영되기도 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상향에 따라 지난 12월부터 2차 드라이브스루로 운영을 전환해서 재개했다.
 
작년 한 해 29만대의 드라이브 스루 차량이 이용하며 인기를 끌었던 바로마켓은 코로나19 재유행 속 연말연시를 맞은 수도권 시민들의 이용 증가로 12월 말까지 운영 예정이던 드라이브 스루 운영을 오는 2월 24일까지 연장했다.

특히 장기화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에게 숨통을 틜 수 있도록 판로를 열어둔 만큼 마켓이 안정화된 상태에서 지속될 수 있도록 방역 활동에 더욱 매진하고 있다. 행사장 입구에는 비접촉식 발열체크, 구매자·판매자 전원 마스크 착용 준수 등 방역대책 또한 마련되어 시민들에게 안전한 쇼핑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드라이브스루 '바로마켓'은 매주 화·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운영되며 4호선 경마공원역과 연결된 한국마사회 P1,P2 주차장에서 차량을 탑승한 채 이용할 수 있다.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농식품부연합회 사무국(02-6300-8376)에서 가능하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