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6:18 (화)
[오늘 날씨] 북서쪽 찬 공기 유입 추워져…내일도 영하권
상태바
[오늘 날씨] 북서쪽 찬 공기 유입 추워져…내일도 영하권
  • 백영대 기자
  • 승인 2021.01.16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16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토요일인 오늘(16일)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아침 기온은 어제(-6~9도)보다 큰 폭(10도 내외)으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으며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는 -10도 내외, 그 밖의 수도권과 충청내륙, 경북북부내륙, 전북동부내륙은 -5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과 내일(17일) 낮 기온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영하권에 머물면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추위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특히, 내일(17일)은 오늘(16일)보다 3~5도 더 떨어져 경기내륙과 강원영서의 아침 기온이 -15도 내외, 그 밖의 수도권과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은 -10도 내외로 떨어져 춥겠다.

또한, 밤사이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면서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어제(15일) 낮 동안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도로살얼음이 나타나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2~7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오늘은 서해상에서 해기차(대기 하층 기온과 해수면온도 차)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밤(18시)부터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으며 차차 눈이 강해져 내일 새벽(00시)부터 오전(09시) 사이 전북서해안과 전남권서부, 제주도에 눈이 내리면서 쌓이는 곳이 있겠다.

강원동해안과 강원북부산지, 일부 경북북부(경북북동산지와 울진평지), 울산에는 건조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그 밖의 경상권도 건조하겠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쉽게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

해상은 서해전해상(중부앞바다 제외)과 남해서부서쪽먼바다, 제주도남쪽먼바다, 제주도서부앞바다, 동해중부먼바다, 동해남부북쪽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강원영동을 제외한 전 권역이 오전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