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3 10:19 (수)
완주군, 학교 밖 청소년 운전면허 취득 지원
상태바
완주군, 학교 밖 청소년 운전면허 취득 지원
  • 이나래 기자
  • 승인 2021.01.15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권익‧생활관리‧경제관념까지 체계적 교육 

[KNS뉴스통신=이나래 기자] 완주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유종화)가 학교를 중단한 청소년의 운전면허 취득을 지원한다. 

15일 완주군은 이달부터 운전면허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 프로그램 ‘따부릉, 타부릉 by 완주꿈드림’을 신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완주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지난해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위기 청소년 자립 지원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에 따른 것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은 사회 진입을 위해 가장 선호하고 필요로 하는 운전면허증을 비용 부담 없이 취득할 수 있게 됐다. 

‘따부릉, 타부릉 by 완주꿈드림’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프로그램 사업비 2000만원 공모사업비와 완주군청을 포함한 지역사회 후원을 바탕으로 추진되며 2021년 1월부터 10월말까지 운영된다. 

교육은 학교 밖 청소년이 사회 진입시에 필요한 기본 교육인 근로권익교육, 생활관리법, 경제관념 교육 등을 이수하고 운전면허 취득 지원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완주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능동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를 중단 및 취학의무 유예를 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문 심리상담, 학업복귀와 사회진입, 진로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원하고 있으며,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지원서비스 신청 방법과 내용은 완주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3-291-3303)로 문의하면 된다.

이나래 기자 bonitarey@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