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0 (목)
완주군, 청년키움식당 참가팀 내달 8일까지 모집
상태바
완주군, 청년키움식당 참가팀 내달 8일까지 모집
  • 이나래 기자
  • 승인 2021.01.14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집 사장님 꿈, 완주가 지원합니다

[KNS뉴스통신=이나래 기자] 청년들에게 외식창업 실전 경험을 제공하는 ‘완주 청년키움식당’이 참가팀을 모집한다.

14일 완주군에 따르면 청년키움식당은 청년층의 높은 관심에 비해 낮은 생존율을 보이는 외식창업 환경에서 창업 기회비용을 줄이기 위해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주방 시설 및 기물 등 외식업 설비를 갖추고 있는 사업장에서 임대료 부담 없이 창업기획, 매장운영 등의 경험을 쌓게 해준다. 

이에 더해 매출 원가 계산, 식자재 구매 프로세스 등 외식창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창업 교육을 함께 지원하고, 운영 기간 종료 후 참가팀의 향후 진로 및 창업에 대한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완주 청년키움식당은 지역 내 로컬푸드를 활용하는 메뉴를 개발하고 향후 창업 시에도 지역 우수 식재료를 연계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청년팀, 청년과 팀으로 구성된 중장년도 가능하며, 카페 영업형태로도 참여해 운영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최대 3개월까지 경험이 가능하다.  

2021년 신청팀 접수는 오는 2월 8일까지이며 ‘청년키움식당 완주점’ 블로그를 통해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완주군청 홈페이지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완주군청 먹거리정책과 식품산업팀(063-290-2829)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나래 기자 bonitare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