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광식 대구 북구청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상태바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1.01.13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이 '자치분권기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대구 북구청]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이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대구 북구청]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이 13일 자치분권 2.0 시대 개막을 응원하는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등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자치분권 실현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각오와 계획 등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주민들의 공감을 확산시키고자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에서 시작한 캠페인이다.

이번 챌린지는 지명을 받은 참여자가 ‘자치분권 2.0 시대’에 대한 메시지를 작성해 촬영한 사진을 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면 된다.

백선기 칠곡군수의 지명을 받은 배광식 북구청장은 “주민의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시대, 북구민과 함께 열어갑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이동욱 북구의회 의장, 최혁준 북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장, 진용현 북구 통장연합회 회장을 다음 주자로 지명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주민 삶의 근거지인 지역의 권한과 기능이 충분해야 주민주권이 실현되고 지역 균형발전이 가능하다”며 “지금까지 보여준 북구 주민의 높은 주민자치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자치분권시대를 열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