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7 09:24 (수)
김해동부소방서, 코로나19 대응 따른 긴급화재 안전점검 추진
상태바
김해동부소방서, 코로나19 대응 따른 긴급화재 안전점검 추진
  • 박광식 기자
  • 승인 2021.01.1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해시)
김해동부소방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경남 김해동부소방서(서장 주태돈)는 지난 8일부터 22일까지 코로나19에 총력 대응하느라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겨울철 화재 예방과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노인의료복지시설, 요양병원 등에 대해 긴급 화재안전점검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관내에는 요양병원 21개소, 노인의료복지센터 6개소 등 총 27개소의 코로나19 발생 시 감염 확산에 취약한 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소방서는 이번 점검을 통해 소방시설 불량사항 현지시정과 화재안전 컨설팅 등을 실시하여 시설 관계인에게 화재안전의식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스프링클러설비 등 소화시설에 대한 중요시설 작동여부 및 유지관리 사항 확인▲자동화재탐지설비 등 경보설비 관리상태 확인 ▲비상구 확보 및 소방시설 등 유지관리 지도 ▲소방안전관리자를 포함한 관계인의 업무 확인 등 이다.

소방서는 이번 긴급점검 시에 감염 위험이 있는 곳은 보호장비 5종을 필히 갖추고, 개인방역을 철저히 하여 2차 감염예방에 주의를 기울이며 추진할 예정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온 국민이 힘을 모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소방서도 정부 방침에 동참하여 김해시민의 안전을 위해 화재예방점검, 코로나19 환자 이송 등 소방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