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오늘 날씨] 오늘까지 낮 기온 영하 '추워'…내일 낮부터 풀려
상태바
[오늘 날씨] 오늘까지 낮 기온 영하 '추워'…내일 낮부터 풀려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1.01.11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11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월요일인 오늘(11일)은 경기북부와 강원영서의 아침 기온 -15도 내외,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은 -10도 내외, 그 밖의 지역은 -5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까지는 중부내륙의 낮 기온이 영하로 머무는 곳이 많겠으며 남부지방의 낮 기온은 영상으로 오르겠으나 평년(1~8도)보다는 4~8도 낮아 추위가 지속되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내일(12일) 낮부터는 강원내륙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영상으로 오르면서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으며 한파특보가 해제되는 지역이 있겠다.

추운 날씨가 오랜 기간 이어지면서 선별진료소 등 야외업무 종사자와 노약자는 면역력 저하와 한랭질환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으며 수도관 동파, 비닐하우스와 양식장 냉해 등 시설물과 농작물 피해가 우려되니 철저히 대비해야 하겠다.오늘 낮 최고기온은 -4~4도가 되겠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이 많고 전라서해안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오늘 밤(21시)부터 내일 새벽(06시) 사이에 충남서해안과 전라서부지역에는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며 제주도는 오늘 아침(06시)부터 내일 오전(12시)까지 비 또는 눈(산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내일 새벽(00~06시)에 서울·경기남부와 충남권내륙, 전라권내륙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서울을 포함한 일부 수도권과 동해안, 강원산지, 일부 경상권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영서도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하겠다. 특히, 건조한 날씨에 강추위가 지속됨에 따라 산불 등 야외에서 발생하는 화재 외에도 실내 전열기 사용으로 인한 주택화재 예방에도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세종·충북·충남은 대기 정체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축적돼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