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32 (수)
인천시교육청, 기록관리기관평가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기록관리기관평가 대통령 표창 수상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1.01.0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에서 주관한 2020년 전국 공공기관 기록관리 기관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달성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사진=인천시교육청]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에서 주관한 2020년 전국 공공기관 기록관리 기관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달성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2020년 기록관리 기관평가 결과 시도교육청 전체 평균 89.3점을 넘어 만점에 가까운 99.07점으로 1위의 영예를 안았다.

관내 5개 교육지원청은 모두 가등급으로 최고등급을 받았으며 남부교육지원청은 전국 교육지원청 중 1위를 차지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가등급 중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기록관리 기관평가는 중앙행정기관 및 전국 시도교육청을 비롯한 481개 기관을 대상으로 기록관리 업무개선 등 3개 분야 18개 지표로 진행되었다.

인천시교육청은 기록물 관리 체계를 최대한 전자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개선하였고, 종이 문서의 디지털화 등 기록물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와 최선의 서비스 제공 노력 등이 돋보였다. 

도성훈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이 청렴도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 달성에 이어 기록 관리에서도 투명성과 책임성을 증명한 것”이라며 “직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