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2020 KIU 지역 콘텐츠 산업 포럼’ 개최
상태바
경일대, ‘2020 KIU 지역 콘텐츠 산업 포럼’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1.01.0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일대.
사진=경일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지난 해 12월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2020년 대한민국 캐릭터굿즈페어’에 참가해 지역 콘텐츠 산업 활성화 및 산학연계 모델 제안’이라는 주제로 ‘2020 KIU 지역 콘텐츠 산업 포럼’을 개최했다.

‘2020년 대한민국 캐릭터앤굿즈페어’는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 피규어 등 다양한 캐릭터와 캐릭터 관련 굿즈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고 공유할 수 있는 대구·경북 유일의 캐릭터 산업 박람회이다. 신청자들의 오프라인 참석과 더불어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생중계가 동시 진행됐다.

경일대는 이번 박람회에서 ‘2020 KIU 지역 콘텐츠 사업 포럼’을 개최하였으며, 이 포럼에서 만화애니메이션학부 류지헌 교수는 5G 상용화에 따른 대용량 콘텐츠 확산,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언택트 기술의 발전, 정부의 콘텐츠산업 3대 혁신전략을 통해 실감 콘텐츠 영역이 확대되고 있음을 강조했다.

한편, 경일대학교 링크플러스(LINC+)사업단은 특성화 분야인 융복합콘텐츠(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실감콘텐츠, IoT, UX/UI 등) 분야에서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는 산학협력 가치 창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신인재 키움(KIUM)’이라는 목표로 매년 포럼을 개최하며 지역사회와의 산학협력과 상생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