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밀양시 무안농협 이웃돕기 성금 기탁
상태바
밀양시 무안농협 이웃돕기 성금 기탁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1.01.02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농산물마케팅대상(산지유통조직부문) 상금 5백만원 전달
밀양시 무안농협(조합장 박위규)은 지난해 12월 31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지난해 농산물마케팅대상(산지유통조직부분) 상금 5백만원 전액을 기탁했다.<사진=밀양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밀양시 무안농협(조합장 박위규)은 지난해 12월 31일 연말을 맞이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지난해 농산물마케팅대상(산지유통조직부분) 상금 5백만원 전액을 기탁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11년째를 맞은 농산물마케팅대상은 산지조직화와 마케팅에서 탁월한 성과로 농산물 유통 개선과 농가소득향상에 기여해 온 우리나라 최고의 산지유통조직을 선정․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이 주어진다.

무안농협은 청양고추, 풋고추를 주 품목으로 매년 원예농산물 출하액과 공선출하회 실적이 함께 성장해온 모범적인 산지유통조직으로, 엄격한 품질 기준에 의한 상품관리와 함께 물량, 가격, 출하처를 묻지 않는 3無 전략으로 산지조직화의 성지로 자리매김했다.

박위규 조합장은 “치열한 경합속에 농산물마케팅대상 수상은 우리농협 뿐만 아니라 농민들의 노고로 이뤄졌지만 좀 더 뜻깊은 곳에 사용하고 싶어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농산물마케팅대상 수상은 우리시로써 영광이고 자랑스럽다. 올 한해를 마무리 하는 날 뜻깊은 성금 기탁에 감사드리고 다가오는 신축년은 따뜻함만이 가득할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밀양시 무안농협은 지역사회 환원사업으로 조합원 건강검진, 공공비축미 잔여물량 수매, 영농자재비 지원, 관내소재 나노고등학교 입학생 전원에게 입학 축하금 지원 등 매년 10억여원을 나눔으로 실천하고 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