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이용빈 의원 “공수처 출범, 힘 있고 속도감 있게 추진해야 ”
상태바
이용빈 의원 “공수처 출범, 힘 있고 속도감 있게 추진해야 ”
  • 김승자 기자
  • 승인 2020.12.3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과학정보방송통신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의원
국회 과학정보방송통신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의원

[KNS뉴스통신=김승자 기자]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인 이용빈 의원(광주 광산갑)은 공수처장 후보자 지명과 관련해 “후보자가 지명된 것을 환영하며, 공수처 출범을 위해 더욱 힘 있고 속도감 있게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30일 자신의 SNS를 통해 “공수처법이 시행된 지 반년 가까이 되었고, 공수처장 후보 추천위원회가 구성된 지 60일 만에 후보자가 지명됐다”면서 “늦었지만, 공수처 출범을 위한 절차들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게 된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다”고 밝혔다.

그리고 “이제 김진욱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조속히 열어 공수처가 속도감 있게 출범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국힘당은 공수처를 반대하며 정쟁 도구로 삼기보다는 검찰개혁과 사법개혁의 길에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들은 제대로 된 검찰개혁과 사법개혁을 원하고 있는데, 여기서 시간을 더 허비해서는 안 된다”면서 “근본적인 법 개정과 제도개혁을 통해 검찰권력을 통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민주당은 검찰개혁 특위를 중심으로 검찰과 사법개혁에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다”며 “공수처 출범을 더욱 힘 있고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낡은 검찰기득권 청산과 사법적폐들이 발붙이지 못하도록 더욱 과감한 개혁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오전 초대 공수처장에 판사 출신의 김진욱 헌법재판소 선임연구관을 지명했다. 

김승자 기자 ksj25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