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32 (목)
[오늘 날씨] 중부 등 오전까지 짙은 안개…밤부터 찬공기 남하 추워져
상태바
[오늘 날씨] 중부 등 오전까지 짙은 안개…밤부터 찬공기 남하 추워져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0.12.29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29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안가 가시거리 현황 [자료=기상청]
안가 가시거리 현황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화요일인 오늘(29일)은 오전(12시)까지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도, 경상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으며 오후까지 연무나 박무로 남아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

특히, 서해안에 위치한 서해대교, 영종대교, 인천대교 등에서는 짙은 안개로 인해 가시거리가 10~200m로 매우 짧아지는 구간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해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또한, 서쪽지방과 경상내륙에 위치한 공항에서는 짙은 안개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 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 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29일)은 북서쪽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은 낮(12시)부터, 남부지방은 오후(15~18시)부터 비 또는 눈이 오다가 늦은 오후(15시)에 서울·경기도와 강원북부를 시작으로 밤(24시)에는 대부분 그치겠다. 또한,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제주도는 오늘 오후(12시)부터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차차 낮아져 내일(30일)은 오늘보다 아침 기온과 낮 기온 모두 10도 이상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한파특보가 발표되는 지역이 있겠다.

특히, 아침 기온이 내일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10도 이하, 경기북부·강원내륙과 산지는 -15도 이하로 떨어지겠으며 모레(31일)는 중부지방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10도 이하, 경기북부와 충북북부, 경북북부는 -15도 이하, 강원내륙과 산지는 -20도 내외로 떨어져 매우 춥겠다. 이번 추위는 장기간 이어지겠으니 선별진료소 등 야외 업무 종사자는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고 수도관 동파, 비닐하우스와 양식장 냉해 등 시설물과 농작물 피해도 우려되니 철저히 대비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2~15도가 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전일(28일) 미세먼지가 잔류하고 오전에 중서부지역부터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수도권·강원영서·세종·충북·충남·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충남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매우나쁨', 대전·전북은 오전에 '나쁨', 부산·울산·경남은 밤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는 밤부터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점차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