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오늘 날씨] 전국 가끔 구름 많아…중부 등 미세먼지 ‘나쁨’ 건강 유의
상태바
[오늘 날씨] 전국 가끔 구름 많아…중부 등 미세먼지 ‘나쁨’ 건강 유의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0.12.28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28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월요일인 오늘(28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중부지방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으며 남부지방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남과 경남은 대체로 맑겠고,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다. 대기 상태는 전일(27일) 잔류한 미세먼지가 대기정체로 축적되고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돼 대부분 중부지역과 일부 영남지역에서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아침(09시)까지 경기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를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매우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박무나 연무로 남아있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서쪽에서 유입되는 따뜻한 공기로 인해 강원영동과 충청도, 남부지방에서는 낮 최고기온이 10도 내외로 오르겠으며 내일(29일) 아침까지 평년(최저기온 -11~1도, 최고기온 1~10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한편, 내일 오후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하겠으며 특히, 모레(30일)부터 전국의 기온이 내일보다 10도 이상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한파특보가 발표되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8~15도가 되겠다.

내일 북서쪽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은 낮(12시)부터 밤(21시) 사이, 남부지방은 오후(15시)부터 밤(24시) 사이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며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후(12시)부터 밤(24시) 사이에 비(산지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동해안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주의해야 하겠다.오늘)까지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바람이 30~50km/h(9~14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영서·세종·충북·충남·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