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연말연시 종교시설 방역지침 의무화 '대면예배' 금지
상태바
대구시, 연말연시 종교시설 방역지침 의무화 '대면예배' 금지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12.27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청 전경. [사진=대구시]
대구시청 전경.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는 정부의 연말연시 방역강화 특별대책에 따른 행정명령을 지난 23일 고시(대구시 고시 제2020-370호)했다.

이 고시에 따르면 종교시설에 의무화 되는 핵심방역지침은 비대면을 목적으로 영상 제작과 송출 등을 위한 업무를 담당하는 인력을 반드시 포함해 전체 20명 이내만 가능하다. 즉 대면예배는 규모를 불문하고 금지된다.

대구시와 구·군은 24일 0시부터 2021년 1월 3일까지 종교시설 대상 의무화된 방역지침 준수여부를 특별 점검할 계획으로 금지된 대면예배를 강행하는 교회에는 1차 위반시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집합금지, 2차 위반시 고발 할 예정이다.

아울러 방역지침 위반한 이용자에게는 감염병예방법에 의거 1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그간 지역에서는 영신교회 확진자 다수 발생 이후 24일 현재 집합금지된 종교시설은 23개소로 이중 4개소는 시설폐쇄 명령도 함께 내려져 있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그간 지역사회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잘 준수해 주신 대부분의 종교시설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그간의 노력들이 헛되지 않도록 정부의 연말연시 방역강화 특별대책에 따라 방역지침을 준수해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