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10 (금)
전북도의회, 전북신용보증재단 유용우 이사장 후보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상태바
전북도의회, 전북신용보증재단 유용우 이사장 후보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12.23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북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는 23일 전북신용보증재단 유용우 이사장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전북도의회 인사청문위원들은 후보자가 국가공공기관인 신용보증기금 장기재직 중 큰 과오가 없었고 성실히 근무한점, 전주지점장 시절 우수한 실적 등 실무경험과 업무능력에 대하여는 높이 평가한 반면, 사회활동 및 봉사활동 내역이 거의 없어 성실한 직원으로서만이  아닌 기관장으로서 갖추어야 할 인적 네트워크가 부족함을 지적했다.

특히, 재단의 기본재산 확충과 금융센터건축에 따른 제3금융도시 마중물 역할, 소상공인 등 취약계층 지원 등에 있어 기관장으로서 요구되는 정무 능력 부족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이 있었다.

유용우 이사장 후보자는 최종발언을 통해 “인사청문회를 통해서 부족한 면과 앞으로 해야 할 업무의 방향성을 찾을 수 있었다며, 다양한 사회단체와 소통하고 특히 전통시장 상인회와 먼저 소통을 하겠다”는 각오를 보이기도 했다.

김철수 위원장은 “후보자가 재단 이사장으로 임명이 될 경우, 기관장으로서의 사회성과 소통이 중요한 부분임을 강조하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해 헌신하는 이사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1일 청문회에서는 금융센터 건축에 따른 신보 자산운용 및 관리계획, 보증사항의 목적외 사용 관리, 일자리창출기업 지원방안, 금융취약계층 지원대책,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 현황과 지원방안, 보증사고 정상화율 등 신용보증재단의 현안 등에 대한 다양한 질의와 요구가 이루어진 바 있다.

이번에 채택된 경과보고서는 도의장 보고를 거쳐 오는 24일까지 전라북도지사에게 송부될 예정이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