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제14회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 광주개최
상태바
제14회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 광주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2.08.0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부터 김대중컨벤션센터…‘2012 대한민국 로봇박람회’도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광주시는 미래 신성장동력 육성사업인 가전로봇산업의 지속적인 인재양성을 위하여 오는 6일부터 11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테크노파크, 로봇축구협회 공동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초․중․고등부 지역 예선통과자 2,000여명, 1,500여 팀이 참가해 로봇댄싱, 로봇축구, 로봇디자인 콘테스트 등 총 14종목에서 경합을 펼치게 된다.

지난 99년 대전시에서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국제 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는 그동안 전국의 초․중․고등학생이 자신이 설계하고 프로그래밍한 로봇키트를 직접 제작, 작동시켜봄으로써 살아있는 로봇교육현장으로 각광받아온 행사다.

특히 이번 대회에 입상하게 되는 200여명, 150여팀은 오는 12월 17일부터 20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게 될 ‘국제로봇올림피아드 세계대회’ 출전 자격도 주어져 미국, 호주, 중국 등 10여개국 학생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 대회 기간인 6일부터 9일까지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김대중컨벤션센터와 광주테크노파크 공동주관으로 ‘2012 대한민국로봇박람회’도 함께 열리게 된다.

박람회에는 교육용 로봇, 엔터테인먼트 로봇, 서비스 로봇 등 국내외 총 47개 업체의 다양한 로봇들이 94개 부스에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레드원테크놀로지의 골프공 수거로봇 ‘블랙홀’과 준성 이앤알의 홍보 안내로봇, 제이알씨(JRC)의 자율주행로봇 등 광주지역 로봇업체들의 제품들은 물론 에스알씨(SRC)의 물고기로봇과 로봇팽이, 목포대학교 로봇연구소의 태양광 무인자동차와 휴머노이드 등이 전시되어 시민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국제 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우리시가 2회 연속 유치하게 된 행사”라며 “가전로봇 특화도시로서 우리시의 이름을 알릴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인만큼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필수 기자 kp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