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연말 수상 이어져!...‘우수한 행정력 입증’
상태바
영천시, 연말 수상 이어져!...‘우수한 행정력 입증’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12.2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청 전경.
영천시청 전경.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가 최근 올 한해를 얼마 남기지 않은 시점에서 연이어 수상을 하며 우수한 행정력을 인증 받았다.

경북도 내 23개 시‧군에서 수행하는 주요 산림사업 추진 및 집행성과에 대한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포상금 200만원)됐다.

금년도 산불방지 대응 태세 평가 결과 ‘최우수’에 선정된 이후, 연이은 산림분야 수상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

이번 평가는 산림정책의 추진 적극성과 산림자원 육성 및 이용, 산림보호 분야 등 3개 부문 11항목의 지표로 조림, 숲가꾸기, 산림소득, 목재공급, 임도사업의 추진 실적, 산림보호 분야의 산불방지 추진 및 산림병해충 방제 등을 평가했다.

한편, 영천시는 2020년 산림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에 그린뉴딜 산림생태 관광 활성화 사업이 채택되어 2021년에는 기본계획 용역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기문 시장은 “2021년에도 산림 공익을 증진하고, 시민들의 산림복지 혜택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산림 행정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영천시(시장 최기문)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0년 안전교육 실태점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올해 국민 안전교육 평가는 중앙부처 및 지자체 등 267개 기관을 대상으로 2019년 국민 안전교육 시행계획 추진실적을 자체 평가 지표 등에 따라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영천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 됐다. 우수기관으로는 중앙부처 6개와 시·도 5개 기관, 시·군·구 68개 기관이 선정됐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