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부안군 드림스타트, ‘크리스마스 홈파티, 홈스토랑’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부안군 드림스타트, ‘크리스마스 홈파티, 홈스토랑’ 프로그램 실시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0.12.22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부안군 드림스타트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소외계층 아동의 가정에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홈파티, 집에서 즐기는 홈스토랑’ 꾸러미를 사례관리 대상 150가정, 230명에게 22~24일 기간 동안 비대면으로 물품 전달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크리스마스 홈파티 프로그램에서는 온 가족이 행복하고 즐거운 크리스마스는 보내고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지역 상품으로 구성된 뽕양념 갈비, 토마토, 쿠키 만들기 재료, 케이크 등의 다양하고 풍성한 식재료가 포함된 꾸러미를 지원한다.   

드림스타트에서는 매년 가족체험 프로그램으로 연말을 마무리 하였으나, 금년에는 코로나 19로 야외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가정 내에서 가족 간 유대감을 증진하고,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지역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준비됐다.

한편 프로그램 일환으로 ‘행복한 크리스마스 가족사진 콘테스트’ 이벤트를 마련하여,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각 가정에 지원할 예정인테, 상품은 부안지역 업체인 ‘부안강산명주’와 ‘바뜨랑’, ‘파리바게뜨’, ‘참좋은고기’ 등에서 후원을 해 줄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아이 하나를 키우는 데에 마을 전체가 필요하다는 옛말이 있듯이, 당연히 우리 관내 아이들을 위해 우리가 나서서 지원을 해주는 것이 마땅한 일이다. 약소하지만 뜻깊게 써주길 바란다” 고 전했다.

부안군 교육청소년과장 또한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지역 업체 관심 속에서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추억하고 소중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 응원의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