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05 (금)
진주시의회, 경남도청 환원 및 인재개발원 이전 논의 중단 촉구
상태바
진주시의회, 경남도청 환원 및 인재개발원 이전 논의 중단 촉구
  • 노지철 기자
  • 승인 2020.12.2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무소속의원 11명 강력 활동 전개 예고
21일 진주시의회 국민의 힘, 무소속의원이 도청환수 및 인재개발원 이전 논의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제공=진주시의회.
21일 진주시의회 국민의 힘, 무소속의원이 도청환수 및 인재개발원 이전 논의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제공=진주시의회.

[KNS뉴스통신=노지철 기자] 진주시의회 국민의 힘, 무소속의원 11명이 21일 오후 2시께 의회동 앞에서 경남 도청환수 및 인재개발원 이전 논의 중단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

진주시의회의 이번 결의문은 지난 9일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창원시가 특례시로 지정돼 준광역시의 지위를 가지게 됨에 따라 도청 이전 필요성이 대두돼 도청환원을 촉구하는 것이다

또 의회의 인재개발원 이전 논의 중단은 지난 11월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도정질문에서 밝힌 서부청사 효율화 방안 및 인재개발원 이전 검토 계획 백지화에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영 진주시의회 의장은 “경남도의 전체 균형발전은 경남도가 추구하여야 할 책무다”며“경남도청의 진주환원으로 경남의 균형발전을 견인하고 서부경남 도민의 오랜 숙원을 풀어 줄 것”을 촉구했다.

이어 이상영 의장은 “만약 진주 시민의 동의 없는 경남도 인재개발원의 타 지역 이전이 기정사실로 될 경우 더욱 강력한 방법으로 이전을 저지하도록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박금자 진주시의회 부의장“이전된 지 5년이 채 되지 않은 인재개발원을 다른 지역으로 재 이전을 검토하고 있다”며“진주 이전 시 표방한 경남 균형 발전과 사회통합 취지를 퇴색시키는 매우 위험한 발상”이라고 질타했다.

또 박금자 부의장은 “인재개발원 이전은 진주시뿐만 아니라 서부경남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며“서부청사의 중심인 인재개발원의 타 지역 이전은 알맹이 없는 서부청사가 될 뿐이다”고 비난했다.

게다가 박 부의장은 “동남권 메가시티 건설로 경남 동부권은 눈부신 발전이 예상되는 있다”며 “이에 반해 서부경남은 경남의 균형발전에서 소외돼 더욱 쇠락의 길로 내 몰리고 있다”고 성토했다.

이번 결의문의 주요 내용은 도청환수와 도심과 자연이 조화로운 양질의 교육 실현이 가능한 진주에서 명분도 실리도 없는 인재개발원의 타 지역 이전을 반대한다는 내용이다.

또 결의문에서 경남도가 만약 이전이 불가피하다면 시설 부족을 개선하기 위해 서부 청사 인근과 진주 지역 내 양호한 시설을 갖춘 인재개발원을 신축할 것을 요구했다.

조현신 진주시의회 운영위원장은 “경남 도청환수 및 인재개발원 이전 논의 중단을 위해 진주 10만 서명운동과 대 홍보,인근 시·군과의 연계 등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노지철 기자 rgc563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