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18일 견본주택 오픈
상태바
대구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18일 견본주택 오픈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12.16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5층~지상 44층, 아파트 전용84㎡ 298가구·오피스텔 전용84㎡ 70실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조감도.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조감도.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시행사 에이엔에이파트너스㈜와 시공사 대우건설은 오는 18일 대구 중구 서성로 일대에서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선다.

트리플 역세권, 초품아, 원스톱 생활권 입지 및 개발호재를 갖추고 실용성 높은 아파트와 주거용 오피스텔로 공급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지하 5층~지상 44층, 총 368가구로 이 중 아파트는 전용면적 84㎡ 298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70실로 구성된다. 아파트 및 주거용 오피스텔 모두 주거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로 구성돼 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견본주택 방문 사전 예약제와 사이버 견본주택을 동시에 운영한다. 견본주택 방문을 희망하는 고객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서도 견본세대 및 옵션사항 등 세부적인 내용을 볼 수 있다.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아파트는 12월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31일이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12월 18일~20일까지 3일간 홈페이지에서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21일이다.

청약조건 제한도 낮다.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아파트의 경우 비투기과열지구에 해당돼 입주자저축에 가입된 기간이 6개월 이상인 자는 1순위 청약에 접수할 수 있으며,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에도 일반공급 청약이 가능하다.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거주지역과 주택 유무에 상관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 통장 역시 필요하지 않고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하다.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입지를 갖춘 주거복합단지다. 대구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3호선 달성공원역과 2호선 반월당역이 인접한 트리플 역세권 입지다. 경부선 대구역도 단지로부터 반경 1km에 위치해 있으며, 대구권 광역철도가 2023년 예정돼 있는 등 우수한 교통 인프라가 마련됐다.

교육시설과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단지에서 100m 거리에 종로초가 위치해 있는 초품아 단지이며, 이외에도 성명여중, 계성중, 신명고, 제일고, 칠성고 등의 학교도 반경 1km 내에 밀집해 있다.

또한 대구의 가장 유명 상권인 동성로 상권과 반월당 상권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서문시장과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동아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등 수 많은 백화점과 대형마트가 인접해 있어 주거 편의성이 높다.

이외에도 대구복합스포츠타운과 오페라하우스 등 문화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고 대구시청과 대구 중구청, 대구중부경찰서 등 행정기관과 곽병원, 경북대병원 등 대형의료기관도 가까이 있다. 단지 반경 1km이내에는 경상감영공원, 수창공원, 달성공원, 국채보상공원 등 다양한 공원시설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녹지공간도 마련됐다.

여기에 더해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다. 구미역, 왜관역, 대구역, 동대구역, 경산역을 개량하고 사곡역, 서대구역을 신설해 연장하는 대구권 광역철도가 2023년 완공예정이며, 서성지구 주택재개발사업, 도시재생뉴딜사업, 도시환경 정비사업 등 굵직한 호재로 지역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우수한 상품성도 갖췄다. 남향위주 단지 배치로 입주민들의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하고 세대 간섭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또한 전 실이 전용 84㎡로 구성된 주거용 오피스텔은 아파트 전용 59㎡와 유사한 평면으로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 상품으로 공급된다. 84㎡OA타입의 경우 4Bay, 방3, 욕실2로 구성돼 있어 신혼부부 부터 자녀를 가진 부부, 청년층까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100% 자주식 주차도 적용된다. 대부분 오피스텔은 기계를 이용해서 주차하는 기계식주차장 형태를 갖추고 있다. 하지만 기계식주차장은 입·출차 시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큰 단점이 있다. 기계 유지 및 보수에도 더욱 신경 써야 하기 때문에 자주식 주차대비 관리비가 비싸고 안전사고의 위험성도 있다.

분양관계자는 “대구 아파트 값이 꾸준히 오르고 전세난도 심해지자 내집 마련을 희망하는 수요자가 늘고 있어 오픈 전부터 문의전화도 많이 왔다”며 “트리플 역세권 입지에 주변 상권 형성도 잘 돼 있는데다 대구에서 선호도가 높은 푸르지오 브랜드까지 더해져 향후 가치가 더욱 오를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황금동 일원에 마련되며 오는 18일 개관한다.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