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성로 SK리더스뷰' 17일 견본주택 개관
상태바
대구 '동성로 SK리더스뷰' 17일 견본주택 개관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12.1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5층~지상 48층, 총 2개 동, 전용면적 84㎡, 총 335가구 규모
단지내 상업시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 동시 분양
대구 동성로 SK리더스뷰 조감도.
대구 동성로 SK리더스뷰 조감도.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 중구 삼덕동 일원에 들어서는 ‘동성로 SK리더스뷰’가 오는 17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동성로 SK리더스뷰’는 대구 도심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대형 공원을 품은 숲세권 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전망이다.

동성로 SK리더스뷰는 지하 5층~지상 48층, 2개 동, 총 33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거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으로 구성됐으며, 단지 하단부에는 단지내 상업시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가 조성된다.

단지 바로 앞에는 약 4만2500여㎡ 규모의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이 있어 공원을 내 집 마당처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또 2.28기념중앙공원도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공원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는 도심에 위치한 만큼 교통망과 문화, 편의시설 등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게 누릴 수 있다. 우선 대구 도시철도 2호선 경대병원역, 1호선 중앙로역, 1호선과 2호선 환승역 반월당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차량 이용 시 달구벌대로와 중앙대로 등을 통해 대구 곳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

대구 핵심 상권인 동성로가 가까워 동성로의 다양한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현대백화점 대구점, 롯데백화점 대구점, 동아백화점, CGV, 롯데시네마 등도 가깝다. 또한 대구 중구청과 중부경찰서 등 행정기관과 경북대병원 등 대형의료기관도 가까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는 SK건설이 시공하는 브랜드 아파트에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와 첨단 설비를 적용해 주거편의성을 강화했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에 전 가구 4베이 설계로 채광이 우수하며, 단지 내에 미세먼지 저감 수종을 식재할 계획이다. 또 발코니 확장 시에는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내보내고 필터를 통해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는 ‘IoT 기반의 지능형 환기시스템’과 ‘제균 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손님들이 편안하게 숙박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센터, GX룸, 주민카페, 어린이집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동성로 SK리더스뷰 상가투시도.
동성로 SK리더스뷰 상가투시도.

동시에 분양하는 단지 내 상업시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는 지상 1~4층에 들어서며, 규모는 연면적 약 1만6076㎡(약 4863평), 총 179실이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의 1~2층에는 트렌디한 식음료 업종, 3~4층에는 경북대학병원과 연계가 가능한 메디컬 업종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1층에는 위탁사가 직접 운영하는 유러피안 레스토랑 ‘더 비스트로 보타보타(대구점)’가 들어설 예정이며, 국내 유명 복합문화서점인 ‘아크앤북’도 입점협의 중이다.

여기에 상업시설의 빠른 정착을 위해 일부 매장에 5년 동안 5%의 수익을 확정하는 확정 수익 보장제도 실시될 예정이다.

또한 ‘동성로 SK 리더스뷰 애비뉴’는 동성로 SK 리더스뷰의 자체 수요를 비롯해 대구 최대 상권인 동성로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으며, 동성로에서 경북대병원으로 이동하는 동선의 중심에 있어 양 상권을 잇는 브릿지 상권 역할을 수행하게 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동성로 SK리더스뷰는 도심의 편리함과 자연의 쾌적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단지로 벌써부터 대구 시민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여기에 탁트인 조망이 가능한 48층 고층이라는 점과 SK건설만의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어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분양 일정은 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30일 당첨자발표를 거쳐 1월 11일~13일까지 계약이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황금동 일원에 개관할 예정이며, 입주는 2024년 9월 예정이다.

한편, 견본주택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 차원에서 사전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동성로 SK리더스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방문을 예약한 예약자만 견본주택을 관람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소독과 방역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며, 홈페이지에서는 사이버 모델하우스도 함께 운영된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