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공고, 부사관 5명 최종 합격 쾌거
상태바
의성공고, 부사관 5명 최종 합격 쾌거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12.14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교육지원청
사진=의성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공업고등학교는 3학년 재학생 5명이 부사관 시험에 응시해 5명 모두 최종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해병대부사관에 신재생에너지전기과 민승현, 이예준, 전자제어과 윤재문, 특전부사관에 신재생에너지전기과 우경하, 육군민간부사관에 신재생에너지전기과 방준재 군이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고등학생 신분으로 당당히 합격했다.

의성공고 방과후학교 부사관반에서는 실기·필기, 면접시험에 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들에게 교재를 제공하는 등 학생들의 합격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학생들은 1차 필기시험 및 신체검사, 2차 체력검사, 3차 심층 면접이라는 관문을 통과해 각각 해병대, 특전사, 민간부사관 최종 합격의 영예를 얻었으며, 병역과 취업을 동시에 해결하게 됐다.

민간부사관에 합격한 방준재 학생은 “부사관은 실기뿐 아니라 필기 비중이 높은데 학교에서 운영하는 부사관반 덕분에 잘 준비할 수 있었으며, 필기와 실기, 면접 장소까지 직접 인솔하고 지도해주신 부사관 담당 서승범 선생님의 도움으로 합격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최영호 교장은 “청년층 취업난 속에서 부사관에 5명이나 합격한 것은 우리 경북과 의성의 자랑이며. 앞으로도 공무원반, 부사관반, 중소기업취업반 등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