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이낙연 "코로나 백신접종 3월 이전 사용토록 노력"
상태바
이낙연 "코로나 백신접종 3월 이전 사용토록 노력"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0.12.15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국회 본청 회의실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취임 100일 기념 기자회견을 했다. [사진=이낙연 의원실]
지난 13일 국회 본청 회의실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취임 100일 기념 기자회견을 했다. [사진=이낙연 의원실]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지난 13일 "치료제 사용은 내년 1월 하순 이전, 백신 접종은 3월 이전에 시작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에서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가진 이낙연 대표는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하면서 치료제 사용과 백신 접종을 최대한 앞당기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코로나19가 심각한 상황이다. 잘 통제해 국민의 불편과 고통을 덜어드리지 못해 송구하다"며 "정부 및 의료계 등과 협력하며 당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당정은 민생 안정과 경제 회복에 진력하겠다. 맞춤형 재난피해지원금 3조원을 내년 초부터 신속히 지급하겠다"며 "내년 예산도 최대한 조기 집행해 경제와 재정을 돕겠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첫 정기국회 입법과 관련해 "올해 정기국회와 이어진 임시국회에서 1987년 민주화 이후 가장 크고 가장 많은 개혁을 이뤄냈다"며 "입법 분량에서도 기록적이지만 그 역사적 의미는 더 깊다"고 자평했다.

또한 "국정원법 개정안까지 처리하면 권력기관 개혁 3법을 마무리한다"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공론화 24년 만에 출범하면 공직사회를 윗물부터 맑게 하면서 권력기관 상호견제와 균형을 통해 권한 남용과 인권 침해를 막고 비리와 유착의 고리를 단절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올해 4월 총선에서 국민들은 민주당에 압도적 다수 의석과 그만큼의 책임을 동시에 안겨 주셨다"며 "저희 당은 그 책임을 이행하려고 노력했다. 지지하고 독려해 주신 모든 국민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 대표는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이해충돌방지법, 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법, 4.3특별법, 가덕도신공항특별법 등도 빨리 매듭짓겠다"고 약속했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