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15일 새학년 전략 온라인 설명회 개최
상태바
대구 중구, 15일 새학년 전략 온라인 설명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12.13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중구청
사진=대구 중구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 중구는 오는 15일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온라인(유튜브) 실시간 중계로 ‘미리 세우는 새학년 전략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예비 초1부터 예비 고3까지의 학생들에게 새학년에 맞는 학교 생활, 학습 전략, 진로 설정 등의 내용으로 전‧현직 교사들의 특강을 통해 새학년 출발에 대한 로드맵을 제시해 새학년을 맞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계획됐다..

설명회는 3부로 나눠 진행되며, 1부에서는 삼덕초등학교 최주희 선생님이 초등학생들을 위한 ‘현명한 더하기 빼기로 행복한 새학년 맞이하기’, 2부에서는 성명여자중학교 김영곤 선생님이 중학생들을 위한 ‘슬기로운 중학 생활’을 제시한다,

3부에서는 전 경신고등학교 박용택 진학부장 선생님이 고등학생들을 위한 ‘대입의 변화,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 전략설명회는 최근 코로나19가 무서운 기세로 확산됨에 따라 ‘대구 중구 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전략설명회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으로 올해 초‧중‧고 1학년 학생들이 입학식도 없이 예전과는 완전히 다른 환경에서 학교생활을 해 학습 격차가 심화되는 것에 대해 도움을 주고자 추진했다”며 “세 분 전‧현직 선생님들의 강의가 with코로나 시대에 학교생활 준비에 큰 도움이 돼 자신이 원하는 진로의 꿈을 이루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