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27 (금)
부안군, 중소기업 환경개선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부안군, 중소기업 환경개선사업 참여기업 모집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0.12.11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부안군은 관내 중소기업의 열악한 작업환경 개선을 위한 「중소기업 환경 개선사업」을 추진 하고자, 다음해 1월 중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안군은 지난 3월 군내 250개소 중소 제조업체 중 10개소에  총 사업비 1억 3천만원을 지원했다. 중소기업 환경개선 사업의 지원분야는 ▲복지편익 개선사업 ▲근무환경 개선사업 2개 분야이다.

먼저 ‘복지편익 개선사업’ 분야는 탈의실, 화장실, 샤워장등 직원들의 편의시설을 정비하는 사업이다

‘근무환경 개선사업’분야에서는 작업장 내 포장시설, 환기시설 등 작업환경 개·보수하는 비용을 지원한다

군은 이번 10월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 1월경 사업신청자를 모집 하여 현장실태 조사 및 서류 검토를 거쳐 최종 대상 업체를 확정할 방침이다.

이번 개선사업 지원 대상업체로 최종 선정된 업체는 분야에 따라 1~2천만원 한도 지원, 총 사업비의 60% 규모로 보조금을 지원받게 된다.

부안군은 사업 참여의 다양한 홍보와 독려로 열악한 중소 제조업체의 환경을 개선하여 고용유지, 일자리 창출 효과를 높이는 등 일하고 싶은 기업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단계적 사업 추진으로 도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