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대구시장, 위암 수술 퇴원 후 첫 간부 회의 주재
상태바
권영진 대구시장, 위암 수술 퇴원 후 첫 간부 회의 주재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12.08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암 수술 후 지난 7일 업무에 복귀한 권영진 대구시장이 12월 간부영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대구시]
위암 수술 후 지난 7일 업무에 복귀한 권영진 대구시장이 12월 간부영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최근 위암 수술 후 지난 7일 업무에 복귀한 권영진 대구시장이 8일 오전 영상회의로 진행된 간부회의를 주재했다.

권영진 시장은 “바쁜 시기에 누를 끼쳐 죄송하다. 양 부시장을 중심으로 현안을 잘 대응해 주신 간부들과 시청 가족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코로나19와 관련해서는 “대구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상황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시민들이 마스크 쓰기 등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시민 정신을 발휘해 주고 있고 이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 및 점검, 선제적 진단검사 등의 효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또다시 위기 상황이 오지 않도록 시민들이 아프면 빨리 검사를 할 수 있는 분위기와 여건을 만들어 가는 게 굉장히 중요하다. 그리고 항원 신속 진단 키트를 이용한 스크리닝 검사가 가능하도록 보건복지부 등에 건의를 하고 싶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코로나19가 다시 우리 대구를 멈춰 세우지 않도록 사전에 잘 지도 및 점검하고 지원하는 역할들을 어렵더라도 계속 잘 해 줄 것을 부탁한다. 아울러 코로나와 함께 하는 시대에 어떻게 하면 시민들의 삶을 지키고 경제를 도약시키고 미래를 잘 준비해 열어 나갈지에 대해서도 창의적인 고민과 함께 시정을 업그레이드 해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