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권 최대 크리스마스페어' 10~13일 엑스코서 개최
상태바
'영남권 최대 크리스마스페어' 10~13일 엑스코서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12.0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대구크리스마스페어가 오는 10일~13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사진=엑스코]
제4회 대구크리스마스페어가 오는 10일~13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사진=엑스코]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는 ‘제4회 대구크리스마스페어’가 오는 10일~13일까지 엑스코 1, 2A홀에서 개최된다.

다가오는 연말을 장식할 대구·경북 시민의 필수코스인 ‘대구크리스마스페어’는 연말 필수품인 크리스마스 소품, 홈데코, 패션, 디저트 등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비교·구매할 수 있는 영남권 최대 소비재 전시회이다.

코로나19의 특수한 상황에서 엑스코는 안전한 전시 개최를 위해 철저한 방역시스템을 구축하고 부대행사, 이벤트 준비 등으로 분주하게 손님맞이를 준비하고 있다.

대구크리스마스페어에서는 연말 분위기 연출을 위한 다양한 소품 및 트리관련 업체를 만나볼 수 있다. 고급 트리업체 ‘백합’은 화이트 트리를 판매할 예정이며 르코이랩, 라벨메종 등 지역 유명 꽃집도 참여해 핸드메이드 크리스마스 소품을 직접 제작·출품할 예정이다.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선물하기 위한 제품도 다양하다. 부모님을 위한 모피, 주얼리, 건강식품부터 아이들을 위한 인형, 캐릭터용품, 교육제품, 패션의류 등 전 연령층을 위한 제품이 다채롭게 준비돼있다.

올해 대구크리스마스페어는 코로나19로 지쳐있을 참관객들을 위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 선착순 선물 증정, 은반지 만들기, 산타모자 증정이벤트 외 홈데코 편집숍 ANI가 엑스코와 함께 마스크 10만장과 비접촉 체온계 등의 각종 방역용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코로나 속 달라진 풍경을 보여줄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도 준비됐다. 대표적으로 대형트리 포토존, 흑백셀프사진관, 자이언트 플라워 포토존이 준비돼 있으며, 동기간 1층 전시장에서는 ‘더빅페어’, ‘캐릭터굿즈페어’가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엑스코는 지난 6월부터 20여개의 전시회를 안전하게 치러냈던 경험을 토대로 행사장 건물 외부에서부터 발열자 원천차단, 사회적 거리두기 확행 외 최첨단 시설을 사용해 행사 방역대책을 철저히 수립했다.

오는 8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되는 상황에서 엑스코는 정부 지침에 따라 4㎡당 1명으로 참관객 인원을 제한해 안전한 관람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참관객은 발열체크, 손 소독, 장갑배부, 열화상 카메라 및 안면인식발열체크기 통과, 에어커튼(통과형 몸 소독기) 통과 등 다양한 단계를 거쳐 입장하게 된다.

발열체크 도중 체온이 37.5도 이상인 참관객은 2차 체온 측정을 위해 야외 광장에 설치된 별도 대기 장소로 이동하게 하여 발열체크를 여러 차례 반복한 후 유사 시 인근 선별진료소인 북구보건소로 인계하는 등 매뉴얼에 따라 후속조치 한다.

서장은 엑스코 사장은 “연말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크리스마스페어인 만큼 안전하고 쾌적한 상황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발열체크시스템 운영에 특히 신경을 썼다. 참관객들이 크리스마스 페어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입장료는 사전등록자, 초·중·고등학생, 만65세 이상, 군인은 무료이며, 일반인 5000원, 북구주민 2000원에 입장 가능하다.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10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