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시장, 회복후 업무 복귀 "행정공백 없도록 최선 다할 것"
상태바
권영진 시장, 회복후 업무 복귀 "행정공백 없도록 최선 다할 것"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12.0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 20일 조기위암 증상으로 입원수술을 받은 권영진 대구시장이 건강을 회복하고 7일 업무에 복귀해 집무를 보고 있다. [사진=대구시]
지난 11월 20일 조기위암 증상으로 입원·수술을 받은 권영진 대구시장이 건강을 회복하고 7일 업무에 복귀해 집무를 보고 있다.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권영진 대구시장이 지난 11월 20일 조기위암 증상으로 입원·수술을 받은 이후 건강을 회복해 18일 만에 출근했다.

권영진 시장은 “그 동안 산적해 있는 현안에 자리를 비우고 대구시민들께 염려를 끼쳐 드리게 돼 송구스럽다”며 “걱정해주신 시민들과 직원들께 감사드리며, 코로나19 3차 재유행에 대비해 시정공백 없이 노력해준 양 부시장에게도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19의 전국적 재확산에도 불구하고 우리 대구에서 지금과 같이 안정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시민참여형 방역과 시민들이 방역의 주체로 참여하는 '마스크 쓰GO 운동'을 생활화했기 때문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자발적인 방역 참여를 독려하고, 우리시에서는 선제적인 진단검사로 감염원을 조기에 찾아내는 일과 서민경제를 최선을 다해 지키는 경제방역에 전념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또한 “남은 12월은 중요 정책결정 사항을 제외하고는 양 부시장을 중심으로 시정을 꼼꼼히 챙겨달라”며 “특히, 연말연시를 맞아 여러 행사가 계획돼 있는 만큼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플랜B(대체·보완계획)까지 마련해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시민들께서 행복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코로나19를 포함한 안전대책에 행정의 노력을 경주해달라”고 당부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