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9:35 (화)
[오늘 날씨] 아침 기온 내일까지 영하…서울 등 건조특보 ‘화재 유의’
상태바
[오늘 날씨] 아침 기온 내일까지 영하…서울 등 건조특보 ‘화재 유의’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0.12.04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4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금요일인 오늘(4일)은 아침 기온이 중부내륙, 일부 경북내륙과 전북내륙에서 -5도 이하(일부 경기북부와 강원영서 -1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으며 내일(5일)도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5도 이하로 떨어져 춥겠다.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 상태는 대체로 좋을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서해안과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으며 밤부터 서울·경기도와 그 밖의 충청도에도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오늘 밤(21시)부터 내일 새벽(06시) 사이 경기남부와 충청도, 전북에 가끔 눈(전북서해안 빗방울 또는 눈 날림)이 날리는 곳이 있겠으며 울릉도와 독도는 오늘 오후(18시)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내일까지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에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으며 낮 기온도 중부지방은 5도 내외, 남부지방은 1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는 곳이 많아 쌀쌀하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모레(6일)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0도 내외로 오늘 아침보다 3~5도 높겠다.오늘 낮 최고기온은 3~11도가 되겠다.

한편,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해안, 서울과 일부 경기도, 경상내륙, 전남동부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풍랑특보가 발효된 제주도남쪽먼바다는 오늘 오전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를 기을여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