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2020 DHU 글로벌 외국어말하기 대회 개최
상태바
대구한의대, 2020 DHU 글로벌 외국어말하기 대회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12.04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HU 글로벌 외국어말하기 대회 시상식 이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한의대]
DHU 글로벌 외국어말하기 대회 시상식 이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한의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학술정보관(9호관) 104호 시청각실에서 재학생들의 외국어 능력 향상 및 외국어 학습 동기부여를 위하여 최근 「2020 DHU 글로벌 외국어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DHU 글로벌 외국어말하기 대회’는 재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주어진 주제들 중 한 가지를 선정하여 이에 대한 본인의 스토리를 외국어(영어, 중국어, 한국어-외국인학부생 대상)로 발표하며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주제와 스토리를 가지고 참여한 25명의 참가자 가운데, 대상에는 (영어 부문) 바이오산업융합학부 1학년 길혜정 학생, (한국어 부분) 호텔관광학과 1학년 레티탄후엔 학생이 선정됐다. 이외에도 영어, 한국어 부문별 각 4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일본어와 중국어 부문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하는 동시에 지원자의 참여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별도의 대면발표 없이 온라인 녹화동영상 심사로 진행되었으며, 일본어부문에서는 평생교육융합학과 2학년 김명란 외 2명, 중국어 부문에서는 바이오산업융합학부 3학년 한서연 외 2명이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어 부문의 대상을 수상한 호텔관광학과 1학년 레티탄후엔 학생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며 한국어 실력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었고, 한국어 학습에 있어서 좋은 추억을 쌓게 되어 한국어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가 많이 되어서 기쁘다”고 밝혔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