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39 (금)
부안군, 부가가치 향상 농식품 가공 창업장 11개소 육성
상태바
부안군, 부가가치 향상 농식품 가공 창업장 11개소 육성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0.12.0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부안군(군수 권익현)에서는 18년부터 20년까지 관내 희망농가 및 영농조합법인을 대상으로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가공 소득 향상을 위한 농식품 가공 창업장 11개소를 육성하였다.

농식품 가공산업의 발전과 농업인들의 안정적 판로 개척을 위해 부안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선)는 ‘부가가치 향상 농식품 가공 창업사업’사업으로 3년동안 군비 7억 7천만원을 확보하여 가공사업장 신축, 가공설비 구축, 저온저장고 등 신규창업을 지원하였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에도 불구하고 11개 소규모 가공창업장은 건강하고 안전한 제품생산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어 ‘20년 현재 13억 매출액과 23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얻었다.
 
해담은 베리, 홉앤호프 등 음료 및 주류 가공 5개소, 명당연향 등 생산농산물 가공 3개소, 상심당 등 빵과 떡류 가공 2개소, 참좋은고기 등 육가공 1개소 등 부안농산물에 희망을 본 청년농업인, 귀농인, 여성농업인 등 다양한 분야와 계층에서 부안대표 가공상품 생산 창업에 도전하였다.
 
올해 창업을 한 참좋은 고기 황대원 대표는 ‘코로나 19로 위축된 소비에 농식품 가공사업장 창업으로 희망을 보았다’며 ‘부안을 대표하는 오뽕떡갈비, 오디양념갈비 등 육가공제품 생산으로 전국에 부안을 알리는 성공하는 사업장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부안군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 팀장은 ‘이 사업으로 코로나 19 확산으로 침체된 경제상황에도 힘이 된다는 가공창업장에 감사’하며‘21년에도 가공창업 희망 농업인과 영농조합법인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하였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