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대구시 환경관리업무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상태바
대구 북구, 대구시 환경관리업무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0.12.0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북구청 전경. [사진=장용수 기자]
대구북구청 전경. [사진=장용수 기자]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시 북구는 2020년도 대구시 주관 구·군 환경관리업무 평가에서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대구시에서 구·군의 환경정책, 기후대기, 수질개선 등 환경관리업무를 종합적으로 평가했으며 4개 분야 총 27개의 세부지표 항목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북구청은 제도개선 노력, 실내공기질 관리, 공공부문 온실가스 목표관리,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관리, 수질오염총량 및 비점오염원 관리 등 평가항목 전반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생태계교란 어종 수매 및 가시박 제거 사업 추진에 탁월한 성과를 거뒀을 뿐만 아니라 2019년 시범사업에 이어 올해 확대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유용미생물(EM) 보급 사업’은 주민들에게도 호평이 이어져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배광식 구청장은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환경정책을 추진한 결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환경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환경보전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청은 환경부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환경관리실태평가에서도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