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청, 학교운동부 운영 기본소양 역량강화 연수 개최
상태바
군위교육청, 학교운동부 운영 기본소양 역량강화 연수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12.03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위교육지원청
사진=군위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군위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 학생선수, 지도자 및 학부모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학교운동부 운영 기본소양 역량 강화 연수회’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 선수의 인권을 보호하고 스포츠안전사고을 예방해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운동 문화를 형성하고 운동부지도자의 청렴의식을 제고해 선진적인 학교스포츠문화를 조성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특히 학교운동부 역량강화와 공감문화 조성을 대한체육회 및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전문 강사를 초빙해 학생인권, 도핑방지규정 및 약물사용의 부작용에 대한 안내와 현장 문제 해결을 위한 Q&A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운동부지도자가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인 성폭력, 안전 및 청렴에 대해 전반적인 안내와 대한체육회 스포츠인권센터 제작 홍보 동영상 통해 이해를 돕고 실천력을 강화에 중점을 뒀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생은 ‟벌칙과 폭언은 메달을 이유로 정당화 될 수 없듯이 앞으로 선배와 후배들과 함께 운동하면서 내가 아닌 우리라는 생각으로 서로 배려하고 협력해야 되겠다"고 말했다.

김장미 교육장은 “학교 운동부 학생, 학부모 및 지도자의 역량 강화로 따뜻하고 행복한 선진적인 학교스포츠 문화를 조성하는데 노력해 달라, 안전한 체육활동과 성폭력 예방으로 안전한 환경조성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