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1년 아이누리 돌봄센터 설치장소 공개 모집
상태바
시흥시, 2021년 아이누리 돌봄센터 설치장소 공개 모집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0.12.02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에서는 초등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맞벌이 가정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통해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2021년 「아이누리 돌봄센터」 설치장소를 공개 모집 한다.

아이누리 돌봄센터(보건복지부명: 다함께돌봄센터)는 소득에 관계없이 맞벌이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만6~12세)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돌봄센터다. 지난해 3월 은계센트럴타운점 최초 개소 이후 시 전역으로 확대 설치·운영하고 있다.

아이누리 돌봄센터의 운영시간은 학기 중 오후 1시에서 오후 7시까지, 방학 중은 오전 9시에서 오후 7시까지이며, 기본 돌봄 및 급·간식 지도, 숙제· 독서지도, 예체능 등 특기적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돌봄센터 설치장소 신청대상은 아파트 주민공동시설 및 제1종 근린생활시설, 사회복지시설, 공공시설 등 초등학생의 접근성이 높고 개방된 안전한 시설공간(최소 66㎡ 이상의 전용면적 권장)을 무상 제공할 수 있는 법인, 입주자대표회의 등이다. 아동의 안전을 위해 반지하나 5층 이상인 공간은 제외된다.

돌봄센터 설치장소로 선정되면 시에서 돌봄을 위한 전용공간으로 리모델링, 인력 및 운영 등을 지원하며, 아파트 주민공동시설인 경우 이용아동 모집 시 해당 단지 거주아동을 60% 우선 선발하는 혜택이 있다.

운영 자격이 있는 사회복지법인, 비영리법인, 비영리민간단체가 소유한 공간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지정위탁 운영도 가능하다.

센터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 등은 시흥시 홈페이지 모집공고에 게시된 안내문 및 수요조사 서식을 참조해 오는 16일까지 우편이나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 아동보육과 온종일돌봄팀(031-310-3423)으로 하면 된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