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산림항공관리소, 가을철 산불방지 드론감시단 운영
상태바
안동산림항공관리소, 가을철 산불방지 드론감시단 운영
  • 박강용 기자
  • 승인 2020.12.0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 인접지 내 소각에 따른 기동단속 및 계도활동
사진=안동산림항공관리소
사진=안동산림항공관리소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안동산림항공관리소(소장 박태원)는 산림 인접지 내에서 행해지는 소각에 의한 산불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인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림무인비행장치(드론)감시단을 운영하여 산불방지 기동단속 및 계도활동을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2019년 산림청 산불통계연보에 따르면 총 653건의 산불이 발생했으며, 산불 발생 원인 중 논·밭두렁 소각 및 쓰레기 소각으로 인한 산불발생건수가 158건으로 나타나고 있다.

안동산림항공관리소는 산림무인비행장치(드론)를 활용해 기동단속과 산불방지 관련 음성녹음 송출을 통해 산림 인접지에서 이뤄지는 소각에 대한 예방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적극행정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소각 시 위험사항에 대한 설명과 산불조심에 대한 당부를 실시하고 있다.

산림으로부터 100m 이내의 소각은 일체 금지되며, 위반행위 적발 시에 대해서는 산림보호법에 의거하여 5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산불로 확산 시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 등 처벌이 이뤄지게 된다.

박태원 소장은 “가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작은 불씨도 큰 산불로 확산이 빠르게 일어나게 되기에 지역 주민분들은 산림 인접지 소각근절에 적극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우리 안동산림항공관리소는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한 출동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강용 기자 pgy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