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오늘 날씨] 전국 구름 많고 남부 빗방울…당분간 아침 ‘영하’ 지속
상태바
[오늘 날씨] 전국 구름 많고 남부 빗방울…당분간 아침 ‘영하’ 지속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0.12.02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2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수요일인 오늘(2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 많겠으며, 제주도동부와 전남동부남해안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산지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남부지방은 낮부터 대체로 맑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당분간 내륙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으며 낮 기온도 중부지방은 5도 내외, 남부지방은 1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는 곳이 많아 쌀쌀하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또한, 수능일인 내일(3일) 아침 기온은 평년(-6~4도)과 비슷하겠으나 예년보다 수능일이 늦어짐에 따라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의 기온분포를 보이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1~3도 더 낮겠으니 수험생은 체온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4~13도가 되겠다.

한편,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해안, 일부 경상내륙, 전남동부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다.

해상은 제주도남쪽먼바다는 오늘 오후부터 모레(4일)까지, 동해먼바다는 내일(3일) 오후에 바람이 35~50km/h(10~14m/s)로 강하게 불고, 물결도 1.5~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