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함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사업 시상식서 다방면 수상 ‘쾌거’
상태바
함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사업 시상식서 다방면 수상 ‘쾌거’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12.01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다방면 수상1(센터소속 청소년상담지도자들
함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다방면 수상1(센터소속 청소년상담지도자들<사진=함안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함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홍영식)는 지난달 27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0년 청소년상담복지사업 시상식’에서 다방면 수상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1일 밝혔다.

함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배현주 상담팀장은 우수 청소년상담사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또 배 팀장은 18년 동안 지역 청소년과 가정을 위한 상담과 교육에 앞장섰다. 또 각종 청소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 자원 체계 구축을 통해 위기 청소년들의 든든한 지지자 역할을 수행했으며,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했다.

청소년상담자원봉사단 ‘미나래’는 1388청소년지원단 부문에서 우수단체로 선정되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자원봉사단체 ‘미나래’는 위기 청소년을 위한 집단상담, 찾아가는 상담 아웃리치 지원, 위기청소년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함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0년 또래상담ㆍ학교폭력예방공모사업에서 좋은 성과를 낸 것이 인정받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표창을 받았다. 센터에서는 매년 관내 초ㆍ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교육과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학교폭력예방 공모전을 운영하기도 했다.

함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홍영식 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센터소속 청소년상담지도자 모든 선생님들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주신 결과다”라며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앞으로도 더욱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함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 지원법에 근거해 청소년의 상담, 긴급구조, 자립,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돕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이다. 상담이 필요한 청소년은 청소년전화 1388을 이용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