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43 (토)
양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현장활동 실시
상태바
양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현장활동 실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11.30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현장활동 실시<사진=양산시의회>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양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용식) 소속 의원들이 지난 27일 관내 주요시설 8곳을 현장 방문해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고 30일 밝혔다.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제178회 양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내년도 당초 예산안 및 각종 조례안, 동의안 등의 심사를 위해 양산시아동보호 전문기관을 시작으로 서창도서관까지 양산 전역 사업장 8곳을 방문해 현장 의정활동을 실시했다.

경남 도내의 경남아동보호전문기관, 경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김해시아동 보호전문기관에 이어 네 번째로 양산에 설립되는 양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학대받은 아동과 가정을 지원하고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정례회 때 부족한 시설비 예산과 민간위탁 동의안을 심사하게 된다.

또 양산시 관광사업 진흥을 위해 통도사 무풍한송로 경관개선, 내원사 관광안내소 신축, 북정리 고분군 발굴조사, 황산역 및 황산잔도 관광개발 현장을 확인하고, 지난 제10호 태풍 하이선 피해로 응급 복구한 석계산단 진입도로 사면을 항구적인 복구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했다.

지난 25일 개관한 서창도서관을 방문해 도서관 운영 방안과 내년 4월 개관 예정인 항노화 힐링서비스 체험관 숲애서 진입도로 문제의 해결방안에 대한 논의를 현장에서도 이어나갔다.

한편 이용식 위원장은“이번 현장활동은 제7대 양산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 원구성 후 처음이며, 양산시청 공무원들과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이 탁상에서 벗나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현장활동을 기획했다”며 “지난 몇 개월 간 상임위 구성에 혼란이 있었지만, 새롭게 구성된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현장활동을 비롯해 심도 있는 심의를 통해 신뢰 받는 양산시의회가 되겠다”고 현장활동 소감을 밝혔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