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오늘 날씨] 대부분 영하 어제보다 더 추워…강원 영동 등 건조특보 ‘화재 유의’
상태바
[오늘 날씨] 대부분 영하 어제보다 더 추워…강원 영동 등 건조특보 ‘화재 유의’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0.11.30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30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30일 아침 07시 현재 최저기온 분포도 [자료=기상청]
30일 아침 07시 현재 최저기온 분포도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월요일인 오늘(30일)은 밤사이 북서쪽에서 찬공기가 지속적으로 유입돼 어제(29일, -7.8~4.6도)보다 2~7도 더 떨어져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5도 이하,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의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맑겠으나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제주도산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며,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한편,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동과 경상해안, 경북북동산지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기온은 내일(12월 1일)도 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은 아침기온이 영하 5도 내외로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또한, 낮 기온도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5도 내외, 그 밖의 지역은 10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는 곳이 많아 쌀쌀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3~11도가 되겠다.

당분간 내륙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특히, 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은 영하 5도 내외로 낮아 춥겠다. 서해상에서 해기차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의 영향으로 오늘 낮(15시)까지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제주도산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며, 아침(09시)까지 충남서해안과 전북서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고, 낮(15시)까지 전남서해안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 상태가 대체로 청정해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