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7:43 (금)
무주군, ‘적상면, 아름다운 선행과 하천정화활동’ 펼쳐
상태바
무주군, ‘적상면, 아름다운 선행과 하천정화활동’ 펼쳐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11.2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담근 김장김치와 3단 지팡이 독거 어르신에게 전달
새마을부녀회·생활개선회, 지난 17일 삼유와 삼가리 일원 하천변 정비도
적상면, ‘어르신들이 더 건강한 겨울 나시고, 하천정비로 마음 뿌듯’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무주군 적상면이 아름다운 선행과 하천정화활동을 잇따라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지난 25일 괴목초등학교 학생들과 교원, 오해동 적상면장이 아름다운 선행을 펼쳐 화제다.

이들은 괴목초등학교에서 직접 담근 김장김치와 3단 지팡이(무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괴목리에 사는 독거어르신 9가구를 가정 방문하여 전달했다.

괴목마을 홍정례 어르신(74세)은 “몸이 아파 김장 담글 생각을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아이들이 방문하여 노래까지 불러주고, 고사리 손으로 담근 김장을 생각하니 고마운 마음에 눈물이 났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어르신은 또 “아이들이 사랑을 담아 담근 김치라서 더욱 맛있을 것 같다”고 흐뭇한 표정을 지었다. 앞서 적상면 새마을부녀회와 생활개선회, 직원, 마을주민 등 40여명은 지난 17일 적상면 삼유와 삼가리 일원 하천변 정비를 펼쳤다.

이들 회원들은 이날 적상면 하천변에 방치된 생활폐기물과 하천 주변 농로 무단 투기된 쓰레기 수거와 하천변 수풀을 제거하는 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김정숙 부녀회장과 전영옥 생활개선회장은 “온종일 많은 쓰레기량을 수거하느라 피곤했지만 우리의 작은 땀방울이 마을의 하천과 동네가 청결해져 마음이 뿌듯하다”고 전했다.

한편, 적상면행복지원센터 오해동 면장은 “마을하천과 청결을 위해 마을별 무단투기 쓰레기에 대한 처리비용을 부과하고 이동식 CCTV 위치를 변경하면서 효율적인 쓰레기 불법투기를 예방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달 초 무주시장 상인회를 시작으로 새마을부녀회와 괴목초등학교, 적상중학교(11월 30일 예정)까지 김장김치를 나눔으로써 적상면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이 다른 해보다 더 맛있고 건강한 겨울을 날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