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밀양시 청년농업인4-H연합회 김장김치 나눔
상태바
밀양시 청년농업인4-H연합회 김장김치 나눔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11.25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 청년농업인4-H회 김장김치 나눔
밀양시 청년농업인4-H회 김장김치 나눔<사진=밀양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밀양시 청년농업인4-H연합회(회장 도윤태)는 25일 하남읍 명례리에 위치한 공동학습포에서 생산한 품질 좋은 배추로 만든 김치 100포기를 밀양시종합사회복지관 소속 「밀양시기초푸드뱅크」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밀양시 4-H연합회는 지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밀양시농업기술센터 산하 농업인 학습단체로, 청년농부 50여명과 학생회원 370여명이 활동하고 있는 농촌 청소년 단체다.

이번 행사는 밀양시 대학생 4-H회원도 동참해 23일부터 3일간에 걸쳐 배추수확-김치만들기-나눔행사로 진행됐으며, 밀양시 기초푸드뱅크를 통해 홀몸어르신과 재가장애인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 공동학습포 생산물(배추)을 바로 불우이웃에 전달하기로 계획했으나, 배추 조리나 김장이 어려운 것을 감안해 4-H연합회에서 직접 김치를 만들어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을 돕게 됐다.

또한 도윤태 밀양시 청년농업인4-H연합회 회장은 “청년 농업인의 정성으로 수확한 농산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민경희 농업지원과장은 “4-H회 청년농부가 하나되어 4-H정신 아래 실천하고 배우며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모습에 큰 박수를 보내며 밀양시 농업을 이끌어나가는 젊은 미래세대의 핵심으로서 앞으로도 지․덕․노․체의 4-H정신이 계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