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57 (목)
밀양시시설관리공단, 김장철 쓰레기 배출 캠페인 펼쳐
상태바
밀양시시설관리공단, 김장철 쓰레기 배출 캠페인 펼쳐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11.2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김장철 쓰레기 분리배출 홍보로 환경부분 예산 절감 기대
지난 23일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 하남 장날을 맞이해 김장철 쓰레기 분리배출 길거리 캠페인을 하고 있다<사진=밀양시설관리공단>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병희)은 지난 23일부터 일주일간 시민들을 대상으로 김장철 쓰레기 분리배출 홍보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펼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시설관리공단은 밀양 5일장이 열리는 시기에 맞춰 밀양, 하남, 삼랑진 및 대형마트에서 전단지 배포를 통해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홍보한다.

또 김장철에 채소를 다듬는 과정에서 나오는 배추 잎, 쪽파, 대파, 마늘, 양파 등의 뿌리나 껍질, 이물질이 묻은 채소류는 일반쓰레기로 배출해야 하며, 김장 과정에서 나온 찌꺼기, 무청, 무 등 흙이 묻지 않은 쓰레기는 음식물쓰레기로 배출해야 한다.

또한 공단 관계자는 분리배출이 되지 않은 김장철 쓰레기는 파쇄가 어려워 음식물쓰레기 처리시설 고장의 원인이 되며, 불필요한 예산 낭비가 초래된다며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이병희 이사장은 “다양한 시민홍보를 통해 우리 밀양시민들의 음식물쓰레기 분리배출이 잘 되고 있지만, 김장철을 맞이해 한번 더 분리배출 방법을 상기시켜 세금으로 관리되는 환경부분 위탁시설물 운영 예산 절감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