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자원봉사센터, 2020 취약계층 김장 나눔 행사 실시
상태바
동두천자원봉사센터, 2020 취약계층 김장 나눔 행사 실시
  • 이양우 기자
  • 승인 2020.11.2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양우 기자]

사)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용덕)는 지난 20일 오전 10시 동두천시민회관에서 자원봉사센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계순), 미 3단 순환대대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겨울愛김장, 나눔의 행복’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경기도 우수프로그램공모 2차 지원사업과 미군과 함께 하는 좋은이웃만들기 프로그램 사업비로 진행됐으며, 김장(10kg) 415박스를 8개 동 행정복지센터로 배분하여,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

최용덕 시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가 확산되고, 날씨가 부쩍 추워져, 어려운 이웃이 더욱 고통받고 있다. 이러한 김장 나눔과 같은 온정이 어려운 분에게 겨울을 이겨낼 큰 힘과 용기를 주고, 살아갈 희망을 준다. 모두 힘든 상황이지만, 십시일반 나눔을 실천하여, 이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가자.”고 전했다.

미 3사단 순환대대 장병들은 김장 박스를 나르고, 8개 동 행정복지센터 배달차량에 옮겨 싣는 활동을 하였으며, 여성단체회원은 스티커 작업과 김장 일부를 배달하며, 김장 나눔 행사를 마무리했다.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0월부터 자원봉사 6개 단체를 통해 취약계층을 위한 계절김치 나눔 사업을 추진했으며, 이어서 5개 단체에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는 활동을 실시할 예정으로, 추운 겨울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양우 기자 yangwoo0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